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리스트 서식 오류 해결! 친효스킨의 문제?

    반응형

     

    기본 스킨에서 친효스킨으로 업그레이드, 서식 문제 발생

     

    블로그 스킨을 친효스킨으로 변경하고, 각종 꿀팁들을 보며 블로그 스킨과 설정 등에서 설정을 커스터마이징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킨에서 조금만 찾아봐도 추천글이 많아 친효스킨으로 변경했는데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좋았고,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들어가도 익숙한 디자인이 많아 반가웠다!ㅋㅋㅋ 친효스킨 최고

     

    그런데 어느샌가부터 글의 형태가 조금 이상하게 보이기 시작했다.

     

    왕초보 발레 1개월 수강 후기/ 성인취미발레/ 취미발레

     

     

    이 글에서는 [이전 발행 글 넣기] 기능을 이용해 넣은 링크가 정상적으로 링크를 표시하는 아이콘 + 파란색 하이퍼링크 서식까지 정상적인 형태로 보인다. 

     

    [알바 후기] 중국집 설거지 알바

     

     

    이렇게 후에 달아놓은 링크는 본문과 서식이 아예 같아 분간할 수가 없다. (마지막 줄이 링크이다.)

     

     

    또 다른 글에서는 파란색으로 보여야 할 '리스트' 서식 역시 본문 서식과 동일하게 표현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좌우 여백도 너무 적고 리스트 앞쪽의 글머리기호가 아예 본문 좌측 여백이 없이 앞쪽에 거의 닿아 있다.

     

    처음에는 스킨의 문제라고 생각해 스킨 배포자인 친절한효자손 님께 문의를 했다.

     

    HTML 부분을 볼 줄 아는 분이라 역시 문제점을 간파하셨지만.. 나는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모른다... 이상한 태그가 섞여 들어가 있다길래 내가 블로그 서식의 무언가를 잘못 건드렸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여기저기 검색하며 설정을 바꿔서 건드린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몰라 복구가 어려웠다.


    내가 태그를 수정한 부분은 그래도 [스킨 편집]- [HTML 편집]의 HTML과 CSS 부분밖에 없어 친효님이 골라 주신 저 문제의 태그를 Ctrl+F 찾기 해보았지만 두 영역 모두에서 보이지 않았다. 

     

    결국 내가 선택한 방법은 컴퓨터 포맷처럼 스킨 자체를 포맷하는 것이었다. 기본 스킨으로는 돌아가고 싶지 않아 친효스킨 원본을 다시 다운받아 적용시켜 보았지만, 문제는 계속되었다.

     

     

    움... 글 자체에 태그... 수동으로 지워야..... 닫히는 </div>도 지워야....

    움... 하지만 더 여쭤보기에는 스킨의 문제가 아닌 것 같아 물어보기 죄송해서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했다.

     

    카카오 고객센터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5/20 목요일에 문의가 접수되었고 5/21 금요일에 답변 지연 안내 메일, 5/24 월요일 오늘 오후 3시경에 답변이 왔다. 영업일 기준 하루 만에 확인을 하고 바로 해결이 힘든 문제의 경우에도 이틀 만에 해결이 되었으니 이 정도 응답속도면 열일하는듯

     

     

    고객센터는 온라인에서 옷 구매할 때 교환반품하려고 문의글을 많이 남겼는데 이렇게 오류 해결 문의에도 꽤나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티스토리 본문 서식 오류 해결법


    답변 온 해결방법을 따라서 

     

    [블로그 관리 > 콘텐츠 > 설정]에 들어가 

     

    단락 앞뒤의 공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변경하고 새 글을 쓰면

    이렇게! 다시 링크와 리스트 서식이 원상복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리스트의  좌측 여백도 읽기 불편하지 않게 친효스킨의 원래 서식으로 복귀되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리스트 서식 오류 해결법(나의 경우)>

     

    [블로그 관리 > 콘텐츠 > 설정] 에서 단락 앞뒤의 공백을 '사용합니다' 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변경


    이미 작성된 글에서는 오류가 난 속성의 수정이 불가능하니 작성된 글의 오류를 수정하고 싶다면


    글 수정에 들어가서 기존 글을 복사-붙여넣기 or [블로그 관리 > 콘텐츠 > 설정 > HTML 편집 > CSS]에서
    [.tt_article_useless_p_margin>p>a ]코드를 [.contents_style>p>a]로 변경

     

     

     

    내가 사용한 친효스킨의 버그인지 내가 건드린 다른 무언가가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해결 완료!
    같은 문제를 겪는 이가 있다면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그리고 카카오 고객센터도 짱. 이렇게 완벽히 해결해 줄 줄 알았다면 혼자서 머리 싸매고 있을 시간에 진작 질문할걸.

     

    ↓↓  관련된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강남 눈썹문신 후기! 눈썹문신 주의사항과 불만족 케이스, 내가 받은 샵 소개- 내돈내산 눈썹문신 2부

     

    강남 눈썹문신 후기! 눈썹문신 주의사항과 불만족 케이스, 내가 받은 샵 소개- 내돈내산 눈썹문

    1부는 여기. 고르고 골라 간 눈썹문신 후기! 시술샵 고르는 법과 연락 팁- 눈썹문신 1부 시술샵 소개, 위치 www.instagram.com/make._.brow/?igshid=1dbpo4grhhuxg 샵이 궁금하다면 시술자분 인스타 참조. (광고..

    timeofmylife.tistory.com

    템퍼 수면안대: 암막 커튼 부럽지 않은 템퍼 수면안대 추천 후기

     

    템퍼 수면안대: 암막 커튼 부럽지 않은 템퍼 수면안대 추천 후기

    캐시워크 두 달 반 사용후기, 캐시워크를 지운 이유. 캐시워크의 단점 세 가지와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시워크를 추천할 대상은? 템퍼 수면안대 구입 계기. 다이소 수면안대는 더 이상 만족스럽

    timeofmylife.tistory.com

    필라테스/ 성인 취미 필라테스 후기/ 일반인 필라테스/ 여자 필라테스/ 20대 필라테스/ 필라테스 가격

     

    필라테스/ 성인 취미 필라테스 후기/ 일반인 필라테스/ 여자 필라테스/ 20대 필라테스/ 필라테스

    1. 필라테스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난 체력이 성인 여자 평균이 채 되지 않는다. 현재는 간신히 주어진 일정을 소화할 수는 있는 정도이다. 하지만 내 퍼포먼스가 뛰어나다고 느껴지지는 않는

    timeofmy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