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기 위한 단기/ 장기적 목표

    반응형

    온라인 건물주가 되어보자는 말처럼, 이런저런 투자를 생각해 오다 수익형 블로그까지 개설을 하게 되었다. 나는 전업 블로거가 아니고 나의 관심사에 맞지 않는 글들을 꾸준히 양산할 수 없다. 억지로 하는 블로그 운영은 오래가지 못한다.

    나의 전공과 관련한 글을 쓰는 것이 전문성과 희소성을 동시에 갖춘 바람직한 방향이 되겠지만 나는 내 전공의 전문성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다. 블로그를 하며 한 분야에 전문가가 되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전공의 이해에 더 노력을 쏟는 선순환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전공분야의 내용을 오류 없이 소개할 정도의 전문성을 갖추고 싶다.

    단기 목표

    단기 목표는 블로그의 일일 조회수를 100 이상으로 늘리는 것이다. 4월부터 지금까지의 조회수를 보면 주간 100 초반이 대부분이다. 

     

    장기 목표

    광고수입이 무시할 만한 숫자가 되지 않게 하는 것이다. 한달 만 원 이상부터 월별 정산을 받을 수 있을 때까지 느리지만 꾸준히 키워 볼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