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900점 이상의 벼락치기 요령. 985점 나옴.

    반응형

    과거 토익 기록, 평소 영어 실력

    - 수능 기준(상대평가 시절) 안정적 1등급, 수능때 하나 틀려서 만점 못받았다는 질책의 소리 들음

    - 국제학교 입학 예정인 아이 개인과외

    - 수능 직후 시험 935점(아마..?가물가물)

    - 텝스 792점

    - 프리토킹 센터 한두달 다니고 시험치니 975점(최고점수)

    - 학기와 학원 병행하며 (준비 제대로 안됨)쳤을 때 950/970점

     

    전체적으로 900점 이상 어딘가의 실력인데 각잡고 준비하지 않는 이상 초고득점은 아닌 느낌이다

    쨌든 졸업요건에 토익 일정 점수 이상이 포함되어 있기도 하고, 쳐 두면 쓸모있을 수 있으니까 급하게 7월 10일 일요일에 시험접수했다

    평소에 영어를 따로 공부하지는 않고 미드는 열심히 보는데 공부 목적이 아니라 재밌어서 보는 거라 영어자막 한글자막 왔다갔다하면서 본다(워킹데드 시즌 8 달리는 중 Negan 실체 나오고부터 아쥬 꿀잼)

     

    토익 시험 준비

    그렇게 딩가딩가하면서 놀다 보니 어느새 토익 시험 주 화요일이 되었다

    어쨌든 높은 점수가 나오면 겸사겸사 좋고, 혹시 점수가 800점대로 떨어지면 나름 영어를 제일 잘했던(과거형인 이유는 날고 기는 인재들이 너무 많아서.. 동기님들 ㅜㅜ)나의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날 것 같아 서서히 준비하려고 인터넷을 뒤적거려 보았다

    어짜피 며칠 준비 안할거라 '토익 무료 모의고사 pdf', '토익 모의고사 1회분 pdf' '토익 무료 문제'등등을 검색해 보았으나 제대로 된 1회분 모의고사를 찾기가 힘들었다. 축약형이거나 파트 5,6만 있거나 등등.

    모의토익 응시결과

    아마 해커스에서 올라오는 데일리 퀴즈였던 것 같은데, 그래도 남은 며칠 준비하면 나오기는 나오겠지..? 라는 희망을 가지게 해 준 미니테스트.

    교재 선택

    그래서 결국 본가에도 있겠지만 문제집을 또 사게 되었다.

    잘 모르겠지만 제일 유명한 도서들 + 모의고사 형식 + 양이 많지 않아도 되는 교재를 찾다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로 후딱후딱 해보기로 했다. 유명한 도서이고 900+ 점수대에게 추천된다고 하고, 1000제라고 해서 문제가 나열되어 있는 영식이 아니라 10회분 모의고사가 들어있어 실제 시험처럼 시간 재서 풀려고 한다.

    https://link.coupang.com/a/r1zvW

     

    해커스 신 토익 실전 1000제 1 문제집 세트 (리스닝 + 리딩) (전2권 해설집 별매)

    COUPANG

    www.coupang.com

    위의 링크는 로켓배송이 안되고 그냥 배송이다

    로켓배송은 LC+ RC + VOCA 세트 혹은 단품으로 따로 사야 한다

    https://link.coupang.com/a/r1AT3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LC 리스닝 문제집 (Hackers TOEIC Listening):신토익최신출제경향반영 | 추가

    COUPANG

    www.coupang.com

    해커스 토익 1000제 LC 문제집 로켓배송

    어.... RC 문제집은 지금 단품을 안파는것같으니 생략

    https://link.coupang.com/a/r1BLo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2 리딩 + 리스닝 + 보카 문제집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LC+ RC + VOCA 세트는 여기 있지만 나는 voca는 안사서.. 단어장까지 사기를 추천하지는 않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렇게 처음에 쿠팡을 뒤졌지만 정작 새벽 로켓배송되는 지역이 아니라서 화요일 저녁에 서점가서 사왔당. 화요일에 시키면 수요일 언젠가에 배송되었겠지만 난 하루하루가 급했던 벼락치기 시험 준비생이니까 수요일 오전부터 문제집이 필요했다 후후

    토익 D-4 공부 PLAN

    모의고사 10회를 모두 푸는 건 따로 실습영상과 과제도 주중 매일 나오기에 불가능하다. 그래서 딱 하루 1회차만 풀고 나머지 회차는 쿨하게 보내주기로.

     

    대신 감을 잡고 시험장 마인드를 갖추는 것이 우선이기에 LC는 무조건 통으로 풀고, RC도 무조건 통으로 풀며 75분이 아니라 65분으로 줄여 시간을 체크하기로 했다.

     

    OMR 마킹은 part 1, 2만 푼 후 바로바로 체크할 예정이라 PART 1,2 OMR만 같이 마킹하는 연습을 했고 나머지는 굳이 마킹하지 않았다.

     

    그리고 컴싸가 아니라 연필!!로 체크하는거더라. 까먹지 말자.스톱워치는 안되고 아날로그 시계만 지참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초침 소리가 거슬리는 시계밖에 없는데 귀마개도 가져갈 예정이다.

    voca 준비

    단어는 대충 유추해서 풀었고,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토익 단어 엑셀 파일을 구해서 모르는 단어만 추려서 공부하는 중이다. 구토익 노랭이 파일인 것 같은데 단어 정도는 구토익꺼 봐도 괜찮아

     

    D-4 수요일 토익 모의고사 1회차 풀기

    LC 1회차 후기

    파트 1: 멍때리지만 않으면 틀리지 않아야함

    파트 2: 순식간에 지나가고, 긴 문장 구조가 많이 쓰여서 조금이라도 집중력 흐트러지면 틀림

    파트 3: 이때부터 집중력 슬슬 고비. 문제를 다 읽고 들으면 좋겠지만 전 문제에서 답 고르다가 뒷지문 못읽는 경우 많음. 화자를 캐릭터 정해서 보는 게 좋은 듯. rick/daryl/jesus와 maggie 할까.. 3명이서 대화하는 지문도 존재, 두개 있나?

    파트 4: 화자 1명, 파트3와 난이도 비슷. 화자가 한명이어서 더 깔끔한것같기도

     

    총 12개 틀림, 약 450점

     

    RC 1회차 후기

    전체적으로 지옥의 사냥개가 뒤에서 쫓아오는 것마냥 달리면서 풀어야 한다. 원래 행동이 느린 편이라 내 페이스대로 풀다 보니 마지막 지문 못품..

     

    파트 5: 문법과 단어 문제. part1와 2의 안내가 나올 때 미리 풀어 두자. 쫄리면 파트 2 안내는 짧으니 안해도 괜찮을듯? 모른다고 붙잡고 있지 말자. 더 고민한다고 정답이 나오는 것이 아니며 뒤쪽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문법 이론공부를 다시 할 것도 아니므로 빨리빨리 감으로 답내고 스피드하게 넘어가야 한다.

    파트 6: 4개 지문밖에 안되는 상대적으로 짧은 파트. 모조리 빈칸에 단어 혹은 문장을 끼워넣는 문제. 역시 전체 문맥 흐름을 파악하며 스피드하게 풀자.

    파트7:

    - 문장을 문맥에 맞게 집어넣는 문제는 문제의 문장을 먼저 읽고 지문을 읽기

    - 나머지 문항은 살짝 스치듯이 when, who, purpose 등 몇 단어만 빨리 스치듯 보고 지문 먼저 읽기

    => 왜냐하면 지문을 읽을 때 문제가 묻는 것만 추려서 읽을 수가 없다. 모든 정보를 기억하고 있어야 하므로 그냥 지문을 빠르게 정독하고 문제를 보는 게 훨씬 낫다.

    - 아리까리한 게 있어도 시간을 많이 소비하지 말고 대충 찍고 넘어가야 한다. RC에서는 67분 시간 재서 풀었고 총 6문제를 틀렸는데(약 470점), 이는 뒤쪽의 한 지문을 시간을 넘겨서 푼 결과이다. 맨 마지막 문제는 5문제가 달려 있는데, 이걸 못풀면 틀린 문제 수가 두 배로 늘어난다. 지옥의 사냥개!! 월월!! 쫓아오고 있다고 생각하자.

     

    토탈 약 920점

     

    D-3 목요일 토익 모의고사 2회차 후기

    LC 2회차 후기

    - 1회차에는 파트2에서 슉슉 가서 놓치는 단어가 좀 있었고 빠르다고 느껴졌는데, 긴장하고 보니까 놓치지는 않았다.

    - 파트 2는 질문을 아예 한글로 만들어 되뇌이자. 까딱하면 뭘 묻는지 까먹겠음

    -  파트 1,2는 연필로 풀면서 OMR에 바로 체크하고, 그 이후부터는 익숙한 샤프로 풀자

    - 받아쓰는 것보다도 머릿속에 대화하는 화자들을 그리며 최대한 생생하게 들려주는 상황을 그림으로 시각화하여 기억하는 게 제일 좋다. 내가 아무리 손이 빨라도 모든 말을 적을 수는 없어. 모든 중요한 단어를 기억할 수 없어. 최대한 비슷하게 장면으로 상상하며 듣는 게 제일 놓치는 게 적다. RC도 해당되기는 하지만 LC에서 훨씬 중요하다.

     

    LC 총 6개 틀림, 약 480점

    RC 2회차 후기

    - 쫓기듯이 풀었더니 65분 시간에 5분 정도 남아서 앞부분 검토할 수 있었음! 파트1 설명에서 미리 푼 것 포함임. 시험장에서도 바짝 긴장하고 풀어야 한다.

    RC 5개 틀림, 약 475점

     

    2회차 총 약 955점

     

    D-2 금요일 3회차

    LC

    파트 2부터 훅 어려워져서 집중하고 있지 않으면 놓치기 쉽다. 일요일에 집중력 돋울 문제 조금 가져가서 미리 몇 개 풀면서 감을 키워둬야겠다.파트1 안내중에 푼거 어이없이 하나 틀렸다 ㅜㅜ 파트1 문제 시작할때 되돌아가야 해서 귀 열고 들으면서 풀었더니 잘못봄. 안내방송동안 몇문제 안풀어도 되니 틀리지 말고 제대로 풀자. 이제 시간 조금 남으니까.지금 쓰는 아날로그 시계 초침이 진짜 거슬린다. LC때는 귀마개를 낄 수도 없고 어쩐담..

    RC

    마킹

    파트 3~7까지 마킹하는 데 꽤 많이 걸린다. 7~10분은 드는 것 같다. 파트 6 끝나면 앞쪽 전체 마킹 후 풀어야겠다.

    비슷비슷할 줄 알았는데 HB보다 2B연필이 훨씬 빨리 색칠된다. 2B를 메인으로 가져가야겠다.

     

    5분 남기고 마킹까지 클리어

    LC -6개 약 480 RC -4개 약 480, 토탈 약 970점

    D-1 토요일 4회차 후기

    아침 에 실제 토익과 같은 시간에 일어나서 치려고 했는데 기상 실패로 결국 또 오후에 모의고사 봄

    다 푸니 저녁이고 지금까지 점수가 올랐는데 내려가면 슬플 것 같아 채점은 안함. 채점하고 오답하면 잘시간 늦어져서 내일 시험에 악영향갈까봐..

     

    연수구 옥련중학교 토익 고사장 시설 소개, 토익 시험 후기(시뮬레이션용)

     

    연수구 옥련중학교 토익 고사장 시설 소개, 토익 시험 후기(시뮬레이션용)

    *토익 시험 직후 메모장에 쓴 글이라 의식의흐름체임 오른쪽 알림톡은 시험 당일 오전 8시에 왔는데 조금 일찍 보내주면 좋을 것 같다. 토익 치러 가는 날의 소소한 심정 변화들을 적어 보았다.

    timeofmylife.tistory.com

    생생한 토익 시험 후기는 여기서!ㅎㅎ

     

    토익 응시결과

    옹.. 생각보다 엄청 높게 나왔다. 985점!

    LC에서 많이 깎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RC에서 5점이 깎였다.

    5점 차이로 만점을 놓쳐서 약간 아쉽긴 하지만 이게 어디야!

    앞으로 2년간은 영어공부 걱정 없이 자신있게 다닐 수 있겠다.ㅎㅎ

     

    이상 4일 벼락치기로 토익 985점 찍기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