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활 1급 필기 독학 후기(제대로 공부한 건 3일 정도..)/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독학

    반응형

    특별한 계획 없이 여름방학을 맞이했고, 역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놀고 있고 무의미하게 시간만 흘러가는 상황을 맞게 되었다. 뭐라도 해 두고 싶은 불안한 마음에 평소에 해 보고 싶었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컴활에 도전하게 되었다 ㅎㅎ

     

     

     

     

     

    결과는 한 번 만에 합격! 당연히 떨어질 줄 알고 두 번째 시험을 준비하고 있었던 나로써는 놀라운 성과다 ㅋㅋ나도 준비할 때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했었고,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 독학 공부 비법을 적어보려고 한다. 물론 나는 노베이스에서 무작정 덤벼든 것이고, 훨씬 효율적인 방법이 있겠지만 쓸데없이 머리 굴리지 않고 뛰어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1. 기출/개념정리 프린트

     

    http://www.comcbt.com/

     

    가면 역대 기출문제들이 모아져 있다. 컴활뿐만이 아니라 워드프로세서, 한국사능력검정, 공인중개사 등등 많은 시험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다른 시험을 보는 사람들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뒤 튜토리얼대로 따라가도 되지만 구글에 '컴활 1급 필기'라고 쳐도 똑같이 나온다 사실 더 간편하다 ㅋㅋ)

     

    들어가면 저 화면이 뜬다. 'HWP 파일형 기출문제(해설집)' 클릭.

     

     

     

     

    필기 기출문제-컴퓨터활용능력-컴퓨터활용능력 1급 클릭.

     

     

     

     

     

     

     

     

     

     

    원하는 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넘나 착한 사이트다 ㅎㅎㅎ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한 시험에 대해 교사용/학생용/해설집 이렇게 세 개의 버전이 준비되어 있다. 각 버전에 대한 설명은 사진 참조.

     

    나는 다 뽑으려면 프린트 양이 너무너무 많아서 학생용 한 부만 프린트했고 해설집을 다운받아 컴퓨터 화면에 띄우고 봤다. 처음부터 풀 생각하지 않고 정답체크 형식으로 공부할 사람들은 교사용을 프린트해도 좋을 것 같다. 60문제 정답 체크하는 것도 은근히 귀찮다

     

     

     

    2. 개념 훑기

     

    컴활 1급용 개념 pdf가 인터넷에 돌아다닌다. 나는 windows 7 버전이 아니라 xp 버전을 다운받았는데, 프린트한 후에 구 버전이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그냥 썼다. 찾아보니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해서 굳이 두 번 프린트할 필요성을 못 느꼈다. 

     

    일단 문제를 보기 전에 개념을 한 번 본다. 1회독 양도 장난이 아니다 ㅎㅎ 

     

     

    3. 기출 풀기

     

    풀기라고는 하지만 노베이스인 사람들은 정답체크-해설 보고 암기 가 될 것이다 ㅎㅎ

     

    나는 일단 정답체크를 해 두고 컴퓨터 화면의 해설을 시험지 여백에 옮겨적었는데, 많은 양의 해설을 쓰면서 암기도 되고 내용에 친숙해지는데 도움이 되었다. 보기들도 꼼꼼히 보면서 암기하려고 노력한다.

     

    그렇게 시험지 해설 옮겨적으며 이해하기와 개념 훑기의 무한 반복!

     

     

     

    4. 온라인 시험

     

    cbt 사이트에서는 온라인 모의 테스트 기능도 제공한다. 개인적으로 공부는 손으로 쓰면서 하는 게 제일 암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나는 어느 정도 점수대가 나오는지 중간점검해보는 데 활용했다.

     

     

     

    만족할 만한 점수가 나오지는 않았다 ㅋㅋㅋㅋㅋㅋ

     

     

     

    5. 어플 활용

     

     

     

    온라인 어플로도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대중교통에서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사람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다. 

     

     

     

     

     

     

     

     

    그렇게 제대로 공부한 건 3일 안쪽이었던 것 같다 ㅎㅎ 누가 나에게 하라고 강요하거나 학점에 들어가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않아서 공부하기가 쉽지 않았다 ㅋㅋ

     

     

     

    결과- 읭 턱걸이로 합격했네! 떨어질 줄 알았는데!!

     

     

     

    통과 기준이 각 과목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기 때문에 정말 아슬아슬하게 합격했다  ㅋㅋ 다행이다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겠군 ㅎㅎ

     

     

    이제 저는 실기 준비하러 갑니다 실기 통과하면 실기 후기도 올릴게요~ 실기는 독학은 무리고 인강을 활용해야 할 것 같다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