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문신 비포&애프터 사진과 후관리법, 리터치 후기! - 눈썹문신 후기 3부

    반응형

    시술과정

    1. 마취크림 바르기

    생눈썹을 준비하고

    다듬다 보니 얇아진 기본 눈썹

    마취크림을 도포한다. 

    2. 눈썹 디자인

    2부에서도 서술했듯이 원하는 눈썹 모양을 이야기하면 브로우 펜슬로 그려서 디자인을 확인시켜 주신다. 눈썹 앞머리 중 한쪽이 내려가 있는 것도 나중에 교정해 주신다고 체크하셨다.

    3. 문신 시작

    디자인 과정에서 결정에 시간이 좀 걸려서 마취가 풀려 초반에 꽤 아팠다.

    끌로 긁히는 듯한 느낌이 났고 이건 엠보기법 시술이었던 것 같다. 그라데이션 시술시에는 스케일링 할 때의 느낌처럼 도로로록! 하는 기계가 지나갔다. 초반에는 엄청 아프다가 (생살에 상처를 내니까) 중반부터 무뎌졌다. 내가 아픔에 적응을 한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마취크림을 덧바르면서 시술해 주시고 있었다.

    4. 중간 점검

    한참 그렇게 아픔을 견디고 있으면 중간에 거울을 보고 확인을 시켜주신다. 이때 눈썹 앞머리가 확연히 짝짝이여서 엄청 당황했다. 짝짝이는 일어나서 확인하고 다시 맞춰주시는 것 같았다. 덜 된 부분을 대칭에 맞게 채우면 두꺼워지는 것 아니냐고 여쭤봤는데 그렇지는 않다고 했다.

    5. 시술 마무리

    짝짝이된 부분까지 교정해 주고 마무리.

    눈썹문신 후관리, 사후관리, 세수는?

    • 당일 저녁 재생크림 바르고 자기(화장품 샘플 형태의 재생크림 제공해 주심)
    • 일주일간 물 빼고 다른 것 대지 않기. 로션도 안됨.
      나는 한동안 세수는 화장솜에 스킨을 묻혀 눈썹을 제외하고 닦아주었고 화장한 날에는 클렌징 티슈를 이용했다. 세안은 최대한 피하기.
    • 두 시간 정도는 거즈로(주심) 누르고 있기. 진물이 올라오면 애써 넣어둔 색소도 같이 떨어진다고 한다.
    • 수분관리해주기- 화장솜에 정제수or 생수 묻혀서 눌러주기. 하루에 한두번 정도 틈틈히 하라고 하셨던 것 같다.

    리터치는 두 달 이내로 가면 된다고 하셨다. 1~2달 사이가 적절하다고. 

    당일보다 2~3일이 짱구(진한눈썹)가 제일 심하다고 한다.

    시술 당일

    시술 당일에는 어쨌든 상처를 냈으니 붉은기가 있고, 거즈를 대고 집에 오는데 마취가 풀리면서 매우 아프기 시작했다. 거즈에서는 피가 계속 찍혔고, 흐르는 정도는 아니었지만 겁을 먹은 상태라 흐르는 느낌도 나서 무서웠다. 표면을 다 긁어낸 거니까 아스팔트에 피부가 갈린..?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집에 가면서 흉지면 어떡하지, 몇 년 후에 색소는 다 빠지고 그 자리에 흉터만 남아있으면 어떡하지 등 별 생각을 다 했던 것 같다.

     

    재생크림 도포

    집에 가서는 흉이 질까 무서운 마음을 담아 재생크림을 덕지덕지 발라주었다. 집에 재생연고가 있으면 추가로 발라주어도 좋다.

    바로 다음날에 약속이 잡혀 있었는데 잘 만나고 왔다. 짱구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덜 심한 편이라고 했다. 나도 그냥저냥 돌아다닐만 해서 잘 만나고 왔다.

    눈썹 변천사, before/after

    눈썹 비포&애프터.

    원래 가지고 있던 다듬기만 한 기본 눈썹. 

    시술 직전 처진 눈썹을 보완하기 위해 아래쪽을 정리하다 많이 얇아진 눈썹.

    시술 직후 붉은기가 가득한 상태.

    시술 2일차. 짱구가 심하지 않고 취향따라 진하게 화장한 눈썹 느낌이었다.

    시술 6일차.

    19일차.

    시술 35일차- 리터치

    두 달 내에 리터치가 가능해서 시간이 될 때 얼른 다녀왔다.

    리터치는 한달 후에 해야 기존 상처가 아물어서 안아프다고 한다.

    리터치 직전 약간 지워진 눈썹

    오른쪽(사진상 왼쪽, 앞머리가 가렸다 ㅜ 19일차 사진의 오른쪽 부분 참고.) 끝부분이 약간 흐릿해졌고 왼쪽(사진상 오른쪽) 중간 위쪽이 약간 비어보이는 부분 정도를 리터치해 주셨다. 리터치라 그런지 빨리 시술 당일에 비해 훨씬 빨리 끝났다. 시술 당일에는 마취가 풀리니 통증이 심했는데 이번에는 약간의 붉은기만 있었을 뿐 통증이 많이 없었다.

    눈썹문신 후 연고: 재생크림 파우치는 이번에는 제공되지 않았다.

    리터치 직후 약간의 붉은기만 보이는 눈썹.

    리터치 1일차. 

     

    리터치 2일차.

    눈썹문신 탈각

    리터치 5일차. 나는 탈각이 거의 없었는데 꼬리 부분에 처음 탈각되는 것을 발견했다. 이 부분이 리터치 받은 그 꼬리부분이었는데 또 반대쪽에 비해서 흐릿해졌다 ㅜ

    탈각시 간지러우면 바세린을 바르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리터치 7일차.

    시술로부터 86일째, 리터치로부터 51일째 되는 오늘 사진이다. 틀 밖으로 자라나는 눈썹만 정리해 주고 있다.

    리터치 때 다시 칠한 꼬리부분이 약간 흐릿한 게 불만이지만 이건 천운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눈썹 반영구는 아이라인에 비해 빨리 지워지는 편이라는데, 지워지지 않고 이대로만 오래갔으면 좋겠다.

    눈썹문신 팁 tip

    그 밖에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팁들.

    • 앞머리는 진하게 하지 말기: 앞머리는 그라데이션 기법 시술때 다 들어갔다. 앞쪽을 전혀 칠하지 않으면 뒤쪽과 차이나고 비어보이기 때문에 바탕색 느낌으로 깔아주는 것 같다. 자리잡으면 연해져서 전혀 진해보이지 않았다.
    • 싼 곳의 이유를 잘 알아봐야 한다. 단순히 이벤트가일 수도 있고, 중국산 저가 잉크를 사용하거다 시술기구를 여러 번 사용하거나 재생크림 미제공일 수도 있다. 나는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아 고객 유치 목적으로 이벤트하는 곳에서 받았다.

    탈각될 때 간지러워도 긁지 말기.

     

    고르고 골라 간 눈썹문신 후기! 시술샵 고르는 법과 연락 팁- 눈썹문신 1부

     

    고르고 골라 간 눈썹문신 후기! 시술샵 고르는 법과 연락 팁- 눈썹문신 1부

    눈썹문신을 결심하게 된 계기 내 기본 눈썹이 못난 편이 아니어서 원래는 할 생각이 많이 없었다. 숱이 많아 눈썹정리가 필요하긴 했어도 간간히 눈썹 칭찬을 듣기도 했다. 몇 년 전 눈썹문신에

    timeofmylife.tistory.com

    강남 눈썹문신 후기! 눈썹문신 주의사항과 불만족 케이스, 내가 받은 샵 소개- 내돈내산 눈썹문신 2부

     

    강남 눈썹문신 후기! 눈썹문신 주의사항과 불만족 케이스, 내가 받은 샵 소개- 내돈내산 눈썹문

    1부는 여기. timeofmylife.tistory.com/25 눈썹문신 후기 1부- 결심하게 된 계기와 샵 선정법 (내돈내산) 눈썹문신을 결심하게 된 계기 내 원래 눈썹이 못난 편이 아니어서 원래는 할 생각이 많이 없었다.

    timeofmylife.tistory.com

    블로그를 시작하는 초보에게- 책 [블로그 부업] 추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