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송파 스컬트라 잘하는곳에서 시술하고 온 생생후기(내돈내산)

    반응형

     

    내돈내산 스컬트라 후기입니당

     

    스컬트라 소개

    스컬트라(sculptra)는 주사용 PLLA(Poly-L-Lactic-Acid)이다. 원래는 의료용 봉합사로도 사용되어 왔다.

    체내에서 H2O, CO2, 당으로 분해되어 완전히 녹아 없어진다.

    스컬트라라는 시술은 비교적 최근에 대중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지만, 스컬트라의 재료인 PLLA는 의료산업에서 30년 넘게 사용되어 온, 안정성이 확보된 물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PLLA 성분은 캐뉼라를 통해 피부의 진피하 피하지방층에 추입되어 진피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이 콜라겐이 20대부터 서서히 빠지게 되어 피부의 노화가 진행되는데, 이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가 천천히 늙게 혹은 어려지게 만드는 시술이라고 볼 수 있다.

     

    www.sculptrakorea.co.kr

    스컬트라는 물리적인 수복을 통해 안면부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식약처 허가는 물론 미국 FDA 승인을 받을 제품이고, 유럽에서도 1999년에 인증을 받은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이다.

     

    www.sculptrakorea.co.kr

    스컬트라 시술하기에 적합한 사람! 나는 해당될까?

     

    스컬트라를 시술하기에 적합한 사람은

    -주름 개선 효과를 오래 누리고 싶은 사람

    -안전이 최고! 식약처, FDA 등 해외에서도 승인된 비교적 안전할 시술을 원하는 사람

    -주름 개선을 통해 피부결을 개선하고 싶은 사람

    -얼굴에 적당한 볼륨감을 주고 싶은 사람(빵빵함 X. 스컬트라의 효과는 필러의 빵빵해지는 효과보다 적다.)

    -천천히 늙고 싶은 사람

     

     

    스컬트라 시술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은 다음과 같다.

    -즉각적인 볼륨을 원하는 사람: 필러를 주입하면 즉각적인 볼륨 효과를 볼 수 있다.

    -살이 많은 사람: 얼굴 볼륨을 형성하는 시술이므로 인모드, 울쎄라, 슈링크 등의 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시술이 적절

     

    요약하자면 살이 빠져서 얼굴의 특정 부위(앞볼꺼짐, 옆광대 밑 볼패임 등)에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원하는데 가격은 좀 비싸도 상관없고, 반짝 예쁘고 수그러들기보다는 장기적인 개선과 안티에이징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나는 사진을 찍으면 부각되는 옆광대와 바로 밑 꺼져보이는 볼이 고민이었다. 얼굴형이 울퉁불퉁하게 보여 사진을 덜 찍게 되었고 거울을 보며 고민하는 시간이 많아 시술을 결정했다.

    필러라는 선택지도 있었지만 필러는 염증, 괴사, 실명, 필러 움직임 등의 위험성이 두려웠다. 피부에 아직 군데군데 좁쌀여드름이 나는 복합성 피부인데 필러를 넣었다가 피부가 더 안좋아지면 득보다 실이 훨씬 클 것 같았다. 또 시간이 지나도 완전히 녹지 않고 남아 있다는 이야기, 중력의 흐름에 따라 흘러내린다는 이야기 등 부작용을 감수할 만큼은 아니었다.(특히 팔자주름에 넣은 필러가 움직인다는 것은 뷰티 유튜버들에게도 몇몇 생긴 정말 흔한 일이었다.)

    그리고 나는 단기간(6개월~1년)의 예쁨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예뻐 보이고, 천천히 나이들기를 원했기 때문에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는 스컬트라가 더더욱 마음에 들었다.

     

    스컬트라 부작용

    스컬트라는 단 한 가지 치명적인 부작용이 있다. 바로 '결절'이다. 0.xx퍼센트의 사람에게 생기고 의사 기술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결절은 3년 이내에 자연적으로 흡수되어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생겨도 일단은 추적 관찰을 한다. 하지만 결절이 생긴 사람 중 10% 정도는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는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주사로 용액을 넣어 물리적으로 결절을 파괴해 볼 수 있지만 이 방법이 효과적이지 않으면 수술적 제거로 들어가야 하고 이 phase 정도면 꽤 심각한 부작용으로 분류되는 것 같다. 결절이 한 번 생기고, 자연 흡수되지 않으면 그 때부터는 굉장히 골치아파진다.

     

    내가 고른 병원은 닥터더마라는 이름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피부과전문의 정성규 원장의 병원을 선택해 갔다. 스컬트라 키닥터 중 전국 5인만 선정되는 '스컬트라 마스터'로 선정된 이력이 있어 어줍잖은 광고나 후기(= 뒷광고인지 협찬인지 알 수 없는)를 보고 가는 것보다 이 분한테 받는 게 믿음직했다.

     

    외에도 청담의 모 병원을 하나 추천받았지만 여기보다 오히려 가격이 비싸서(부가세 포함 거의 200) 큰 고민 없이 닥터스피부과 잠실송파점으로 결정.

     

    스컬트라 전문 병원 닥터스피부과 잠실송파점

    닥터스 피부과 홈페이지.

     

    닥터스피부과 홈페이지 카톡상담을 통해서 연락했다. 일요일에 여쭤보니 그 주 예약이 마감이라 다음주로 일정을 잡았다.

     

    진료시간은

    평일은 10AM ~ 8PM 진료 1~2PM 점심시간

    토요일은 9:30AM~3PM 점심시간 없이 진료

     

    이다. 진료마감이 8시로 직장인도 퇴근하고 방문하기 편하다.

    스컬트라 시술을 받으려면 늦어도 6시반~7시에는 예약을 해야 시술시간이 확보되는 것 같다.

     

    예약 확인 카톡에 첨부된 영수증. 내돈내산 인증

    스컬트라 시술 예약을 위해서는 20만원 선입금을 해야 했다. 계좌이체를 하고 현금영수증을 받았다. 혹시 스컬트라가 적합하지 않을 경우 시술취소시 예약금은 어떻게 되냐고 물어봤는데, 전화상에서는 당연히 돌려드린다, 스컬트라 시술 환자가 항상 오기 때문에 괜찮다라고 안내받았지만 예약 확인 카톡에서는

     

    **예약금 환불 규정**
    7일전->100%
    3일전 ->90%
    2일전 ->50%
    1일전 ->20%
    당일 환불 불가

     

    라고 카톡이 와서 뭐가 맞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석촌역 초역세권 닥터스피부과의원

     

     

     

     

     

     

     

    잠실송파점은 석촌역 6번출구로 나오자마자 정말 바로 있는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나오자마자 보이네! 가 아니라 나오자마자 존재함. 숨 참고 건물까지 들어가기 가능. 2020년 초쯤에 개원한 것 같다. 정성규 원장님 1명이 진료하는 곳으로 엄청 넓었고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인테리어도 깔끔했다. 가자마자 체온체크와 코로나 의심증상 발현여부, 최근에 코로나 확진자와 밀집접촉을 했는지 여부 등에 관해 작성하고 대기실에서 기다렸다.

     

    다른 곳에서는 전후사진과 가격이벤트, 광고로 도배되어 있는 모습이 흔한데 이쪽은 시술을 소개하는 기본적인 안내책자만 비치되어 있었다.

    자랑스럽게 걸어놓은 스컬트라 마스터 No.1 뱃지. 저 인증 뱃지 덕분에 믿고 시술하러 왔다.

    원장님과 상담을 하러 들어갔다. 어떤 생각을 가지고 찾아왔는지, 질문은 무엇인지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듣고 하나하나 다 답변을 주시는 상담의 자세를 보니 대인배라는 단어가 떠올랐다. 질문을 많이 하거나 엉뚱한 질문을 하면 싫은 티를 내는 곳도 있는데 상담할 때 나오는 태도에서 큰 감명을 받았다. 원장님 블로그를 하도 들락날락거려서 내적 친분만 쌓인 상태였는데 실물 영접 성공.

     

    또 시술 상담을 위해 마스크를 벗을 수밖에 없는데 원장님은 얼굴 상부를 덮는 고글까지 착용하고 계셨다 ㅋㅋㅋ 철저해서 좋다

     

    닥터스피부과 정성규 원장님과 피부고민 상담, 스컬트라 시술 최종 결정

     

    원장님 입에서 나는 부적합하다는 얘기가 나오지 않는 이상 스컬트라 시술을 하기로 결정하고 왔기 때문에 스컬트라보다는 다른 질문을 많이 했다.

     

    스컬트라 관련 질문

    Q1. 스컬트라 시술하고 운동해도됨? 먹는건 잘먼거야함?

    A1. 식단에 영향을 많이 받는 시술이 아님 극단적인 채식같은것만 안하면됨. 운동은 이틀만 피해줘.

     

    Q2. 옆광대의 부각을 줄이기 위해 관자놀이에 필러를 넣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스컬트라로 가능?

    A2. 가능. 근데 너는 많이 맞으면 눈이(좌우 여백과의 대비감이 커져서) 더 작아보일 수 있어. 소량만 해줄게

     

    Q3. 스컬트라로 팔자주름 메우기 가능?

    A3. 뭐 가능은 한데 많은 효과는 없음. 팔자는 그 포인트가 깊게 파인거잖아. 제대로 하려면 필러를 해야 하지만 일단 소량만 놓아줄게(스컬트라 팔자시술은 야아아악간의 개선 정도인듯)

     

    Q4. 턱필러를 하면 얼굴형 개선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필러는 생각이 없다. 혹시 스컬트라를 턱에 주입해 미미하게나마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는가?

    A4. 불가능하다 그건 필러로 해야 한다. 그리고 턱이 딱 평균적인 길이어서 턱필러 비추천. 하면 오히려 턱이 길어보일듯.

     

    눈가주름 관련 시술, 아이써마지, 이중턱, 옆광대 볼륨 축소

    Q5-1. 눈가주름이 조금씩 생기는 것 같아 고민이다. 추천해 줄 시술이 있는가?

    A5-1. 눈가쪽 써마지, 울쎄라, 아이리쥬란이 있다. 써마지와 울쎄라를 눈주름 관련 시술하는 건 보험 정도의 의미가 있음(효과가 당장은 크지 않다는 뜻) . 지금 내 나이에 해볼만한 시술은 아이리쥬란 정도(인데 크게 추천하지는 않으시는듯).

     

    Q6-2. 리쥬란은 얇은 피부에 효과가 난다던데 나는 시술 가능한 피부인가?

    A6-2. 내 피부는 보통 두께 피부임. 시술가능ㅇㅇ

     

    Q7. 이중턱도 고민이다.

    A7. (보고) 많지는 않은데 없지도 않다. 이중턱은 인모드로 조지면됨

     

    Q8. 옆광대도 더 줄이고 싶은데 레이저로 지방 줄이기 가능?

    A8. (촉진 후) 옆광대 부분만 울쎄라 100유닛으로 조져서 지방제거 가능. 

     

     

    기타

     

    Q9. 블로그 올려도돼?

    A9. 맘대로 얼굴만 안나오게 해줘 내 블로그에도 얼굴 잘 안올리잖아

     

    Q10. 앞으로 꾸준히 안티에이징 목적으로 추천할 것?

    A10. (블로그에서도 많이 봤지만) 올리지오 완전 추천. 스컬트라는 자기가 알아서 찾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올리지오는 내가 추천하고 다니는 시술임. 

     

     

    그 외- 술은 부작용 발생 확률을 증가시키고 담배는 시술효과를 떨어뜨린다. 또 엄청 나이가 많은(노인층)에게는 시술효과가 떨어진다. 그 밖에는 시술효과가 없는 특정 조건이 있지는 않다 케바케다

     

    아이리쥬란 하는 것보다 인모드(이중턱) + 울쎄라(옆광대) 받는 것 추천. 금액도 대략 비슷할거야(금액은 혹시 모르니 비공개!)

     

    스컬트라 시술 부위

    나는 옆광대와 빠진 볼살의 대비가 최대 고민이어서 갔기 때문에 옆볼이 주 시술부위였다.

     

    1회차: 옆볼+ 관자

    2회자: 옆볼+ 팔자

    3회차: 옆볼+ 팔자

     

    로 시술 결정.

     

    스컬트라 가격, 스컬트라 비용은?

    닥터스피부과 잠실송파점 스컬트라 이벤트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스컬트라 가격. 부가세 미포함 1병은 79만원 3병은 169만원이다. 이벤트가라고 되어는 있지만 이 가격이 정가인 듯 하당!

    실장님께 LDM 안내도 받았지만 VAT 포함 200이 넘어가고, 굳이 안해도 될 것 같아서 스컬트라 3병만 부가세 포함 185만 9000원만 결제완료.

    결제하면 주는 정품 스컬트라 확인 카드.

    안쪽에는 정품 스컬트라임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다.

    스캔해 들어가 보면 스컬트라코리아에서 스컬트라 정품이 맞다는 확인을 해 준다.

    동봉되어 있는 카드의 뒷면은 피시술자의 이름, 병원명, 시술일이 기록되어 있다. 다음에 들고 가야 하나

    결제한 것은 1년 안에 다 소진해야 하고, 환불할 시 위약금 10%를 제하고 1회당 가격으로 환불된다.

    이중턱 인모드와 옆광대 울쎄라는 조금 더 생각해 볼 것 같다. 저 부분은 나 혼자 거슬리는 부분이라서(물론 볼살 없는 것도 살빠졌다~갸름해보인다~정도의 이야기를 듣는다 누가 면전에 대고 어머 너 볼 왜그래 라고 하겠는가) 자기만족으로 할 듯

     

     

    옆볼, 관자놀이 스컬트라 1회차 시술과정

    1. 세안과 사진촬영

    준비되어 있는 클렌징 용품을로 세안을 한다.

    새로 개원한 곳 아니랄까봐 인테리어가 증말 삐까번쩍하다

    기초제품도 준비되어 있지만 시술을 위해서는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나가야 한다

    시술후 머리 정리하는 고데기와 드라이기 빗 등.

    같은 곳에 있는 탈의실 겸 락커룸. 개인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형식이니 까먹지 말자. 탈의는 필요없었고 시술받을 때 가방을 보관했다.

    2. 스컬트라 시술방 이동해서 불쾌를 인내하는 시간을 가져보다

    각종 레이저 장비들과

    아프면 쥐어뜯을 수 있는 인형과(스컬트라는 엄청 아픈 시술은 아니어서 요청하면 주신다)

    시술을 받을 의자(시술 후에 찍어서 구겨진 담요)

    기본은 반절로 접어서, 추워하면 펴서 하반신을 덮어준당

    담요조아

    본격적인 시술은 원장님과 보조 직원분 한 분이서 진행한다.

    처음에 마취 주사를 옆광대 쪽(시술부위에 따라 다름)에 각각 한 방씩 놓는데 이게 제일 아팠다.

    그 다음 스컬트라 용액을 캐뉼라를 통해 집어넣고, 각도를 요리조리 돌려가며 주사액을 고르게 분포하는 과정이 진행된다. 마취 덕분에 아픔은 초반에 약하게 있다가 곧(마취가 더 들며) 없어진다. 지 과정은 아픔보다는 불쾌함을 참는 과정이다. 여직 빈틈없이 붙어있던 피부층을 뚫어야 해서 그런지 우둑둑- 하는 게 소리로 그리고 내 볼 피부를 통해 느껴진다. 그리고 주사기를 돌리며 피부가 정말 불쾌하게 당겨진다. 시술 할인 어플에서 싸게 하는 곳으로 티켓 끊고 가면 이 과정을 견딜 때 별 생각이 다 들 것 같다. 시술자 하나 믿고 갔기에 바득바득 참았지만 정말 불쾌. 그. 자체다.

    스컬트라 관자놀이는 마취액이 들어간 부위가 아니라서 그런지 오른쪽 시술때에만 한 번 찌릿!! 하게 아팠다 나머지는 견딜 만 했다.

    중간에 시술 잘 되고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이거 뭔가 잘못되어가고 있는데..'라는 망상을 접을 수 있었다

     

    들어간 우유같이 뿌연 스컬트라 수화 용액은 약 9cc. 스컬트라 용액을 주입하자마자 이 수화용액이 채워지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볼륨이 형성된다. 즉 필러 9cc를 맞은 것과 같은 효과다. 사람들은 이 시술 직후의 모습을 제일 좋아한다고 한다 ㅋㅋ 시술 전이 1이고 스컬트라 용액 주입 직후의 모습이 10이라면 최종효과는 4~5정도를 예상하면 알맞다고 한다.

     

    메디폼 붙이면 끝!

     

    나가는 길에 락커에서 보관한 물품 다시 가져오고

    앞쪽 데스크에서 다음 날짜 예약하면 된다. 보통 한 달 주기로 시술하지만 나는 5주를 이야기하셔서 5주 후로 잡음.

     

    스컬트라 시술을 한 것은 '콜라겐아 자라나라' 마법 주문을 옅게 걸어둔 것과 비슷하당 서서히 볼륨이 차오른다

     

    스컬트라 전후사진, 스컬트라 비포애프터

     

    평소 사진과 시술 직후 사진으로 고민 부위인 옆광대-옆볼 라인 비교

    스컬트라 시술 직전 찍은 사진

    직후 찍은 사진

    직전/직후 모아보자

    맞은 직후에는 이 정도 붓는구나! 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이 시기에는 9cc 필러를 맞은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얼굴형이 정말 부드러워져서 필러 뽐뿌가 오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ㅋㅋㅋㅋ 사진으로도 차이가 보이지만 거울로 봤을 때 정말 차이가 확실하다. 이렇게 나왔으면 좋겠지만 이 정도 효과는 아니니 진정하자.

     

    스컬트라 사후관리, 주사자국과 멍 등

    1. 주사자국 관리

    나는 멍이나 붉은기는 아예 없었다. 그건 혈관을 터트리거나 레이저로 피부 전반적으로 자극을 주어야 생기는 듯 하다? 나는 캐뉼라가 들어간 자국만 남았다.

    주사바늘 구멍에는 이렇게 메디폼을 붙여 준다. 48시간 동안 붙이고 있어야 하며 방수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붙인 상태로 바로 세안, 화장, 머리감기 등이 가능하다.

     

    1회 교체할 수 있는 분량의 메디폼도 따로 준다. 한 메디폼을 계속 붙이고 있기 찝찝하거나 떨어졌을 경우에 사용하자

     

    2. 염증 관리

    피부 안쪽을 들쑤셨기 때문에 염증 관리를 위해 3일 동안 경구약을 복용한다.

     

    <염증 방지 처방 약물>

     

    - Cefaclor:  제 2세대 cephalosporin 계 항생제. 세포벽 합성 억제 기전

    - Methyl Prednisolone: 부신피질 호르몬인 글루코코르티코이도 약물. 대부분의 부신피질 스테로이드와 같이 항염증 치료에 쓰임

     

    - Ibuprofen: 생리통으로 흔히 먹는 진통제 성분의 이부프로펜. 별 이상 없으면 2일차부터 얘는 빼고 먹고 추후에 진통제로 활용해도 됨.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식후에 복용해야

     

    - Mosapride Citrate Hydrate: 위장약. 항생제 및 위장장애 일으키는 약물과 함께 처방됨

     

    항생제와 해열진통제, 위장약 등이 있었고 아침저녁 하루 두번 밥먹은 직후 복용.

    학생제는 체내 유익균까지 다 죽여버리기 때문에 항생제 복용 시간을 피해 자기 직전에 평소 먹는 유산균의 양을 2배로 복용해야 한다.

     

    3. 볼 마사지

    스컬트라로 인한 결절을 방지하고 최상의 효과가 나오기 위해 꼭!! 해 주어야 하는 볼 마사지. 거의 유일하게 피시술자가 스컬트라의 효과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니 잊지 말고 해주자.

     

    5일 동안, 하루 5번, 5분 동안 용액이 주입된 부분을 손가락으로 둥글둥글 돌리면서 마사지한다. 하루에 5번 이상 많이 한다고 효과가 더 좋아지지는 않는다고 하니 5번만 지키자. 바쁘게 살다 보면 5번도 맞추기 힘들잖아

     

    시술 후 직접 시범을 보여 주셨다. 괄사 마사지 하듯이 혹은 림프마사지 하듯히 압을 세게 주는 것이 아니라 꽤 살살 마사지한다. 시범을 보여주실 때는 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고 하셨다.

     

    집에서는 아침에 크림 바를 때- 저녁에 클렌징 오일로 세안할 때- 자기 직전 크림 덧바를 때 이렇게 3회는 고정적으로 마사지해 주고 있고 그 외에도 짬짬히 해 준다.

     

    좋은 결과 있었으면.

    닥터스피부과 잠실송파점 정성규 원장님께 내돈내산 옆볼, 관자놀이 스컬트라 1차 시술 후기 여기까지 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스컬트라 1년후 최종후기! 효과 전후사진, 부작용, 피부과 시술 계획

     

    내돈내산 스컬트라 1년후 최종후기! 효과 전후사진, 부작용, 피부과 시술 계획

    스컬트라 3차 끝 작년 6월 말에 1차, 8월 중순에 2차, 10월 초에 3차 스컬트라를 완료했다. 현재 3차까지 맞고 최종후기를 남긴다. 스컬트라 1차 기준으로는 1년 후 최종후기! 스컬트라 시술시 우려

    timeofmylife.tistory.com

    최종 후기는 여기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