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르고 골라 간 눈썹문신 후기! 시술샵 고르는 법과 연락 팁- 눈썹문신 1부

    반응형

    눈썹문신을 결심하게 된 계기

    내 기본 눈썹이 못난 편이 아니어서 원래는 할 생각이 많이 없었다. 숱이 많아 눈썹정리가 필요하긴 했어도 간간히 눈썹 칭찬을 듣기도 했다. 몇 년 전 눈썹문신에 관심이 생겨 모 샵에 사진과 함께 문의를 했을 때도 '이미 숱이 많으신데 굳이..?'와 같은 뉘앙스의 답변이 돌아와 눈썹문신은 필요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1. 그런데 기본적으로 약간 처져 있는 형태여서 내가 원하는 모양과는 약간 달라, 아래쪽을 계속 뽑아 다듬다 보니 눈썹 두께가 가늘어졌고 화장을 하지 않은 눈썹의 기본 모양이 부족해 보이기 시작했다. 

    2. 외출 시 준비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었다.

    3. 자신의 베스트 스타일링을 찾아주는 유튜브 중 세미아치형 눈썹에 대한 영상을 보고 눈썹 모양을 바꾸고자 하는 뽐뿌가 와버렸다. 가장 강력한 계기였다.

     

    www.youtube.com/watch?v=TQhH_fdDe3I&ab_channel=%EC%85%9C%EB%A1%9D%EB%B7%B0%ED%8B%B0

    나도 눈과 눈썹 사이가 짧은 편이라 이 영상이 많이 와 닿았다.

    눈썹문신 종류

    엠보: 한올한올 그린 듯이 채워나가는 기법.
    그라데이션: 섀도우로 브로우를 채워넣은 화장 기법처럼 눈썹 면적 전체에 색을 입히는 기법. 가장 자연눈썹처럼 모입다. 
    콤보: 엠보 + 그라데이션.

    나는 콤보로 받았고 만족한다. 눈썹문신을 티내기 싫은 남자 or 극도의 쌩얼을 추구하는 여자분들은 엠보기법을, 그 외의 웬만한 분들은 콤보를 추천한다. 

     

    눈썹문신 시술소 선정 기준, 고르는 법

     

    미용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며 정보를 모았다.

     

    1. 샵 vs 병원.

    병원
    1인샵이 많아 같은 시술자가 시술 원장님, 실장님(+ 그 이하 여러 명) 등 시술자가 많아 병원 인지도와 달리 시술 결과가 랜덤으로 나올 수 있음
    현재는 불법 합법- 현재 의사가 행하지 않는 눈썹문신은 불법이라고 한다.
    하지만 공장형 병원에서는 시술자 모두가 의사일지는 잘 모르겠다

     

    시술자의 술기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 개인샵 선택.

    적합한 절차를 통해 개인 시술자에게 합법으로 시술할 권한을 주는 식으로 법을 개정하는 게 좋지 않나라는 생각도 들었다. 

     

    2. 눈썹문신 가격

    가격이 그다음 고려 요소였다. 추천받은 샵을 둘러보니 눈썹문신 가격은 대부분 20만원대( 물론 그 이상도 있었지만 쳐다보지 않았다)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다. 총 4개 샵에 가격 문의를 남겼고 가격이 공개된 곳을 포함해 각각 다음과 같다.

    가격 공개된 곳(현재 가격변동 가능성 있음)

    • ㅅㅁ브로우: 정가 30, 이벤트가 25 (1인 시술샵, 인기 많아 예약하기 어려운 곳, 강추후기)
    • ㄹㅂㄸ블랑: 자연 20, 화장 23, 콤보 25(용산역 근처 1인샵)
    • ㅈㅇ엘: 20만원
    • 강남 드ㅂㄹ: 할인가 13만원 3D 눈썹 19만원(의원이라 시술자 스킬 차이가 있어 후기가 갈린다)
    • 청담역 ㅂㅂ브로우: 20만원(비슷비슷한 이름들이 있는 듯..?)

    가격 공개된 곳 중 후보였던 곳들.

    따로 문의해 알아본 가격

    • 자연눈썹 현금가 25만(할인가) + 리터치 5만
    • 자연눈썹 원장님 27만, 실장님 18만/ 현금 1만원 할인
    • (10만원 후반으로 보았지만 그새 올라)콤보 눈썹 25만
    • 이벤트가 10만원 초반 -> 내가 한 곳

    문의한 곳 중 나머지 3개는 가격대가 역시 부담이 되었다. 실장님 18만원이 있었지만 실장님이 여러 분이셔서 역시 원장님이 아니면 받고 싶지 않았다.

     

    내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곳은 콤보눈썹 정가가 20만원이지만 이벤트가로 할인을 받아 타샵보다 훨씬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3. 시술 스타일

    인스타그램 사진을 둘러보며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비슷하게 시술되는지 둘러보았다. 왕십리의 모 샵도 여러 할인을 받으면 꽤 싸게 받을 수 있었는데(14만원 가량), 시술 스타일이 모나리자 눈썹인 사람들이 옅은 눈썹을 만들 때 좋은 시술 스타일(한마디로 기본 눈썹이 진한 나에게는 너무 연했다)이어서 패스했다. 

    나머지는 비슷비슷하게 잘하는 것 같아 가격으로 최종 결정을 했던 것 같다.

     

    눈썹문신 전 문의했던 사항들, 유의사항

    샵 선정을 위해 연락할 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 6가지를 함께 문의드렸다. 

    1. 색소- 가격이 저렴한 이유 중 하나는 중국산 저가 색소를 사용하기 때문일 수 있다고 해서 여쭤봤다. 
    2. 예약가능 날짜- 유명한 곳은 예약잡기 힘들다고 해서 시술날짜 가늠해 보려고 여쭤봄.
    3. 가격
    4. 할인방법- 내가 시술한 곳에서는 원래 후기할인은 없었지만 추가로 여쭤봐서 추천받은 사이트에 시술후기 올리고 약간 할인을 받았다. (이미 정산 끝, 현재 글과는 무관)
    5. 시술자 수- 단독시술자 분께 받고 싶었다.
    6. 재생크림, 재생연고 제공여부- 너무 저가인 경우에는 재생크림이 제공되지 않는 곳도 있다.

     

    안뇽하세요~~ 눈썹문신 문의드려요!
    1. 색소은 어떤걸로 사용하나요? 색상 선택할 수 있을까요?
    2. 2월에 예약 남아잇을까요? 빠른 예약날짜는 언제인가요?
    3. (리터치 포함) 콤보기법 가격 궁금해요!
    4. 할인방법 있나요?(지인추천,재방문,후기할인등)
    5. 시술자는 몇분이신가요?
    6. 재생크림 제공되나요?
    눈썹문신이 처음이라 잘 알아보고 꾸준히 가려고 해요 질문이 번거로울 수 있지만 답변해주시면 너무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당!!

    시술 전 기본 눈썹

     

    기본 눈썹.

     

    원래 가지고 있는 눈썹은 숱이 많고 모양도 괜찮은 편이었지만(다듬다 보니 오히려 이상해진 것 같다ㅜㅜ) 약간 처져 있는 모양이었다.

    고르고 골라 간 눈썹문신 후기! 시술샵 고르는 법과 연락 팁- 눈썹문신 1부

     

    고르고 골라 간 눈썹문신 후기! 시술샵 고르는 법과 연락 팁- 눈썹문신 1부

    눈썹문신을 결심하게 된 계기 내 기본 눈썹이 못난 편이 아니어서 원래는 할 생각이 많이 없었다. 숱이 많아 눈썹정리가 필요하긴 했어도 간간히 눈썹 칭찬을 듣기도 했다. 몇 년 전 눈썹문신에

    timeofmylife.tistory.com

     

    강남 눈썹문신 후기! 눈썹문신 주의사항과 불만족 케이스, 내가 받은 샵 소개- 내돈내산 눈썹문신 2부

     

     

    강남 눈썹문신 후기! 눈썹문신 주의사항과 불만족 케이스, 내가 받은 샵 소개- 내돈내산 눈썹문

    1부는 여기. timeofmylife.tistory.com/25 눈썹문신 후기 1부- 결심하게 된 계기와 샵 선정법 (내돈내산) 눈썹문신을 결심하게 된 계기 내 원래 눈썹이 못난 편이 아니어서 원래는 할 생각이 많이 없었다.

    timeofmy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