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스컬트라 옆볼, 관자, 팔자 최종후기! 전후사진, 효과, 부작용, 피부과 시술 계획

    반응형

    스컬트라 3차 끝

    작년 6월 말에 1차, 8월 중순에 2차, 10월 초에 3차 스컬트라를 완료했다. 현재 3차까지 맞고 최종후기를 남긴다. 스컬트라 1차 기준으로는 1년 후 최종후기!

    스컬트라 시술시 우려했던 점

    결절

    스컬트라는 결절만 생기지 않으면 비교적 부작용이 없는 시술로 알고 있다. 결절을 예방하기 위해서 시술받은 사람이 할 수 있는 노력은 마사지해주기. 1, 2차 시술 후에는 열심히, 병원 가이드라인인 '5일-하루5번-5분 동안'보다 더 열심히 마사지를 했었다. 3차 시술 때는 솔직히 좀 해이해졌다 안해도 별일 없을것같아서 ㅎㅎ... 어쨌든 그때부터 현재까지 결절 전혀 없이 잘 풀어졌음!

    바늘주사(캐뉼라) 자국

    캐뉼라가 들어간 자리에는 메디폼을 48시간 동안 붙이고 있어야 했다. 캐뉼라가 들어간 자국이 얼굴에 흉으로 남을까봐 초반에는 걱정을 좀 했다. 1년 지난 지금은? 흔적없이 말-끔히 사라졌다. 오히려 중간중간 났던 트러블 자국이 더 도드라진다.

     

    스컬트라 흉터

    왼쪽 볼은 스컬트라 1차 시술 때 피딱지가 보여서 우려가 되었다. 메디폼 뗀 지 2일만에 일반 트러블 상처 정도의 예후가 보였고, 현재는 흔적도 없다.(보정 없음 모든 사진 기본카메라)

     

    스컬트라 바늘 자국

    오른쪽 볼의 바늘자국은 더 예후가 좋았다. 3차니까 각 볼당 세 번 찔렀는데 아무 자국도 보이지 않는다. 켈로이드성이 아닌, 보통 피부의 보통 회복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스컬트라 바늘이 찌르고 간 흉은 큰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스컬트라 효과

    12월 중순에 다른 시술을 받으러 피부과에 또 들렀는데, 그 때에도 스컬트라 경과를 체크해 주셨다. 아직도 70~80퍼센트의 효과만 나왔고 앞으로 20~30퍼의 효과가 더 나올 것이라고 하셨다. 3차를 맞은지도 2달 이상이 지났는데 아직 콜라겐이 생성되고 있는 상태였으니 스컬트라는 빠른 효과를 기대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시술이다. 나는 몇 달이 걸리든 상관없고 최종 효과만 예쁘게 나오면 되어서 효과가 나타나는 시간은 상관없었다! 오히려 천천히 변하면 주변 사람들도 눈에 익숙해지니까 좋을듯 ㅋㅋ

    필러와 달리 스컬트라는 원래의 피부를 더 두껍고 탄탄하게(콜라겐 증식)만드는 시술이므로 약간 오목하게 들어가 있는 부분은 평평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 정도이지, 필러처럼 볼이 빵빵해지는 효과는 없다.

     

    나는 스컬트라 효과 충분히 좋게 나오고 있으며 추가 시술 없이 원래 계획했던 3차로 마무리하고, 추가 시술을 원한다면 1년 후 내년 여름쯤 방문해서 부스터 개념으로 울쎄라, 인모드, 스컬트라 정도에서 추가로 시술하면 된다고 하셨다.

    그러니까 글을 쓰는 지금이 적기인데.....거지는 웁니다 흑흑

    스컬트라 1년 경과 후 전후사진

    스컬트라 전후사진

    왼쪽 볼 스컬트라 비포애프터!

    오.....이게 사진상으로는 내가 느낀만큼의 효과가 잘 안보이네??

    내가 느끼는 효과는 진짜 극명하다. 스컬트라 시술 전에는 매일 거울보면서 '광대밑 푹파여서 해골같아보이네..' 에서 시술 후에는 광대밑 패임이 거의 안보이는 수준으로 엄청 달라졌다. 전 셀카 사진 봐도 환골탈태 수준인데 사진에서는 그만큼 드러나지 않네 ㅜㅜ(이래서 병원 광고에서 다들 보정을.....) 시술 전 사진은 정면에서 찍은 사진이고, 1년 경과 사진은 옆모습 중 제일 굴곡이 진 부분이 보이게 맞춰서 찍었다 그래서 그런가??

     

    스컬트라 전후사진

    스컬트라 시술 전후 오른쪽 비교사진! 시술 전 사진은 정면이라 사진상에서 귀가 보이고, 애프터 사진은 고개를 옆으로 돌려 굴곡이 잘보이게 찍느라 귀가 안보인당

    사진에서도(체감보다 미약하게나마) 보이듯이, 푹 패인 광대 밑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었다. 나는 옆광대 튀어나옴 + 옆볼살 꺼짐 콤보를 가지고 있었다. 현재는 광대 아래 볼패임은 정말 많이 완화되어 그 부분을 더 채우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이렇게 국소적으로 말고 전체적인 얼굴형을 보더라도 땡글땡글한 얼굴형이 되어 진짜 만족스러움!!인데 사진에서 표현이 안되네 ㅜ 전에는 셀카 찍을 맛이 안났다구

    현재의 굴곡은 광대가 아직 나와있기 때문에 단차가 생기는 것으로 보이고, 이 부분은 광대쪽 시술을 조금씩 하는 중이다.

    울쎄라를 했었는데 이건 다음에 기회되면 얘기해 볼 예정이다. 완벽한 얼굴형을 가지려면  돈 조금 더 써야 할 듯ㅎㅎㅎㅎ

     

    관자놀이, 팔자 스컬트라

    1차 시술 때 관자놀이, 2차 3차 시술때 팔자주름에 스컬트라 용액을 약간 나누어 넣었었다. 옆볼 패임이 메인이었기에 그 부위들에는 소량을 집어넣었다.

    현재 약간의 개선이 된 느낌이다. 관자놀이에서 광대로 내려가는 굴곡이 약간 완만해진 느낌이다. 팔자도 약간 올라온 것 같으나 어디까지나 느낌일 뿐, 전후사진으로 팩트체크하기 어려운 부분이긴 하다. 주관적인 만족감은 충분해서 그 때로 돌아간다고 해도 나누어 넣어달라고 할거다 ㅎㅎ

    앞으로의 피부과 시술 계획(우선순위순)

    안티에이징

    다음 피부과를 갈 때는 안티에이징 시술을 하러 갈 것이다.

    아직은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지는 않았지만 나도 천천히 늙어 가고 있겠지? 피부에 적금 들어 둔다는 느낌으로 잔주름, 눈꺼짐, 전체적인 처짐 등을 개선하는 시술을 할 예정이다.

    병원 원장님은 올리지오를 강추하셨다. 나 또한 써마지를 제일 하고 싶지만 높은 가격으로 인해 대안으로 올리지오를 제일 생각중이고, 스킨 보톡스도 관심이 있다.

    옆광대

    현재 약간의 얼굴 굴곡은 광대를 줄여야 한다. 울쎄라 2번인가 했지만 추가시술을 하고 싶다.

    이중턱

    이것도 인모드로 조졌었다. 효과가 보이긴 하지만 아직 부족해 보여서 부자되면 이것도 해야지!

    옆볼

    옆볼살을 채우는 것은 충분하다고 생각해 추가 스컬트라 혹은 필러 계획은 없다! 한번에 큰 돈 들이길 잘해써 내자신 칭찬해

     

     

    그 밖에 잡티, 기미 등은 아직 괜찮다. 트러블 흉터가 종종 생기다 없어지고 있지만 시술까지 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스컬트라 시술 병원

    스컬트라 시술 병원을 고르게 된 과정은 예전 글 참고.

    잠실, 송파 스컬트라 잘하는곳에서 시술하고 온 생생후기(내돈내산)

     

    잠실, 송파 스컬트라 잘하는곳에서 시술하고 온 생생후기(내돈내산)

    내돈내산 스컬트라 후기입니당 스컬트라 소개 스컬트라(sculptra)는 주사용 PLLA(Poly-L-Lactic-Acid)이다. 원래는 의료용 봉합사로도 사용되어 왔다. 체내에서 H2O, CO2, 당으로 분해되어 완전히 녹아 없어

    timeofmylife.tistory.com

    이때만해도 1인 원장이었는데 지금은 총 세 명의 원장님이 근무하고 계신다.

    홈페이지 이벤트를 들어가 보면 '의료진 지정불가'가 항상 쓰여 있는데, 만약 원장님이 랜덤으로 지정된다면 나는 굳이 이 피부과만 갈 이유는 없을 것 같다. 애초에 병원 브랜드가 아니라 그 원장님 한 명을 보고 간 거라..!

    스컬트라를 하기 위해 스컬트라 잘하는 원장님의 진료를 받기 위해 찾아간 병원이었고, 원장님의 상담 태도와 실력에 충성심이 생겼지만, 병원에 대한 충성심은 없는 상태이다.

    최소 몇 달 후에 다시 피부과를 찾을 예정이니 그 때 다시 고민해 보기로!

     

    이상 내돈내산 스컬트라 1년 후 후기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