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1 DeX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PC 연결/ PC로 폰 쾌적하게 사용하기

    반응형

    이번에 s21로 바꾸면서 새로운 기능들을 테스트해 보고 있다.

    S7에서는 폰과 PC를 연결하는 방법

    -USB 케이블로 연결

    -블루투스 전송

    -구글 드라이브, 구글포토, 카톡, 네이버 클라우드 등의 2차매체 이용

    등이 있었다. 하나같이 불편했다.

     

    이번에 DeXWindows와 연결이라는 두 가지 기능이 새로 생겨서(물론 기능이 나온지는 꽤 되었겠지만 폰을 최근에 바꾼 나는 이번에 접하게 되었다) 실행해 보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DeX를 처음 이용해 보는 나같은 초보 사용자들을 위해 기본적인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상단바를 내려서 'DeX'를 꾹 눌러 설정에 들어간다.

    PC에서 DeX 사용을 누른다.

    연결된 PC에 DeX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은 창이 뜰 것이다.

    www.samsungdex.com

    PC에서도 DeX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한다. 삼성덱스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WINDOWS 7 및 10용을 다운받는다. (MAC 이용자는 MAC OS용 다운)

    동의를 클릭하고 설치. 폰이 연결되어 있다면 연결 해제해야 설치 가능하다.

    설치 중..

    디바이스 변경 허용.

    설치 완료.

    폰과 PC를 케이블로 연결한다.

    연결 후의 PC 프로그램의 화면. 

    폰에서 지금 시작 버튼 누르기.

    오.. 연결되었다.

    PC 프로그램 상의 우측 하단에 있는 키보드 버튼을 누르면

    연결된 폰에서 키보드가 켜진다.

    앱 배열은 폰에서는 폴더별로 묶어 놓았는데, Dex에서는 폴더가 다 풀리고 앱 하나하나씩 나열되어 있다.

     

     

    USB 연결 방식이 아닌 무선이면 더 좋을 것 같아 무선으로 하는 방법도 알아봐야겠다.

    이상 DeX를 이용해 PC와 스마트폰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진작 바꿀걸..

     

    추가

    1회 실행 후 다음 연결부터는 추가 설정 없이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