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타짜]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2호점, 주관적 후기 주의

    반응형

    한줄평

    '타짜'이름답게 이 방을 들어가는 것은 도박이라고 할 수 이따..!..

    방린이는 노우노우

    테마 소개

     

    공장 내부 깊숙한 곳에 성공적으로 폭탄을 설치하고 나온 당신. 당신이 설치한 시한폭탄이 터지기 전까지 남은시간은 약 90분. 폭탄을 설치하고 서둘러 건물을 나서려는 당신에게 그동안 당신을 비밀리에 도와준 ‘R’ 에게서 새 음성메시지가 도착했다.

    “ T요원, 나야 R. 정말 고생 많았어. 당신의 활약 덕분에 지금 조직은 사상 초유의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다들 당신을 잡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어. 나도 이제는 Z 에게 의심당하고 있어서 이게 당신에게 보내는 마지막 메시지가 될거야.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한가지만 더 부탁할게. 사실 당신이 설치한 폭탄으로 이 건물이 폭파 되어도 조직에게 큰 타격을 주지는 못해. 그들은 그동안 온갖 불법적인 방법으로 어마어마한 부를 쌓아서 스위스 은행의 한 계좌에 축적해오고 있어. 건물 정도야 금방 다시 사겠지. 따라서 정말로 조직을 와해시키고자 한다면, 그들의 금융 자산을 마저 없애야만 해. 다시 한번 ‘엘레베이터’에 타고 6층으로 가봐. 그곳에 그들이 돈을 세탁하는데 이용하는 사설 VIP 도박장이 있어. 조직은 아직 당신이 공장에 있는 줄 알고 있고, 폭탄을 설치한 사실도 몰라. 아마 도박장은 여전히 영업 중일 거야. 도박장의 현재 딜러는 워낙에 속물이라 내가 매수하려고 했지만 자금이 부족해서 실패했어. 그가 부른 가격은 10만 달러야. 당신이 그를 매수할 수 만 있다면, 그는 나조차도 모르는 조직의 비밀을 말해줄거야. 행운을 빌어 T, 그동안 정말 고마웠어. 아마 나를 기억 못하겠지만 사실… 치지직…”

    음성 메시지가 갑자기 소음과 함께 끊겼다. 마지막에 R은 무슨 말을 하려던 거지? 윽.. 과거를 떠올리려는 당신에게 다시 극심한 두통이 찾아온다. 아니, 지금은 시간이 없다. 우선 R이 말한대로 도박장으로 향하자.

    띵- 엘레베이터 문이 열리면서 도박장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이미 다른 VIP 손님들도 몇명 게임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당신은 R이 준비해준 가방 안에 있던 $5,000 짜리 도박장 칩을 꽉 쥔 채 도박장 안으로 들어선다..

     

    추천도 

    나는 불호였던 테마ㅜㅜㅜ

    일단 외부에서 지식이 있어야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했던 요소가 있었는데, 우리는 모른 채로 안쪽에서 룰을 접해야 했기에 제대로 플레이하지 못했다. 마치 체스 룰을 처음 알려주고 자 알려줬지? 해봐! 같은 느낌쓰..근데 그게 두 개 이상이었음.

    그 요소가 이 테마의 메인이자 공식 난이도가 '?????'인 이유인 것 같은데, 저희는 룰을 처음 접했다구요.. 제대로 플레이 못해여

    한 절반 정도 진행하다가 끝났던 것 같음

    타짜

    정말 어영부영하다 왔음을 알려주는....

    난이도★(주관적)

    난 서이룸 시즌 1에 익숙해서인지 이런 식의 플레이에는 적응을 잘 못하고 어영부영하다가 끝나버렸다 ㅜㅜ

    죽재바 같은 요소가 있었으나 죽재바만큼의 임팩트를 주는 느낌은 아니었다.(죽재바에서는 그 요소가 굉장히 컸다면, 여기는 보조 느낌?)

     

    활동성

    내가 진행했던 중반까지는 활동성이 많이 없었다.

    짧은 치마 가능한데 후반부에도 가능할지 잘 모르겠음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타짜라는 이름에 걸맞는 분위기였으나 인테리어에 감동받을 정도까지는 아님.

    뒤쪽이 어떻게 꾸며져 있을지 궁금하다..

     

    장치 대 자물쇠 비율 7 : 3

    뭐라 말은 못하겠다만

    그래도 장치의 비율이 많은 편이었다

     

    요약

    [타짜]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 2호점
    추천도  ★☆
    난이도
    활동성
    인테리어
    장치 대 자물쇠 비율 7 : 3
    소감 맞는 사람은 고고! 저는 불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