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정품 F80 모니터암 설치방법과 사용후기, 장단점과 주의점!

    반응형

     

    기존 모니터 받침대 사용의 불편함을 느끼다

    24/22인치 듀얼모니터를 책상에 두고 사용하고 있다. 아래에는 유리 받침대에 전공책까지 쌓아 높이를 올려 사용했었다. 지저분함도 지저분함이지만 받침대의 너비가 모니터 둘을 커버하기에 다소 짧아 두 개를 가로로 나란히 놓고 사용했다. 컴퓨터 사용이 끝나고 키보드를 넣어야 하는데 가운데에 받침대 기둥이 있어 넣기가 불편했고 공간 활용이 잘 안돼서 모니터암 사용 결정.

     

    공대 지인의 픽: NB정품 F80 모니터암

    제품은 공대 지인이 추천해주는 걸로 샀다.

    모니터 암 MV-G1(링크)를 추천받았는데 세일이 끝나서 NB정품 F80 모니터암(링크)을 다음으로 추천해 줘서 배사홀 규격이 맞는지만 확인하고 바로 구매. 3월에 구매할 때도 저 가격이었는데 상시 세일인 듯 하다.

    그런데 높낮이 조절이 가능했구나....? 안되는 줄 알았지. 

     

    모니터암 알못도 설명서만 보고 설치 가능

    기본구성

     

     

    [기본구성]

    메인: 본체, 클램프 손잡이, 클램프 부착판

     

    모니터 결합용 부품(사진상 빨간 테두리로 표시) : M4*12mm 십자 나사 4개, M5*12mm 십자 나사 4개. 모니터에 맞는 한 세트만 사용하면 된다. 

     

    본체 조립용 부품: M6*12mm 클램프 결합 나사 3개, 그로밋 받침판, 그로밋 볼트와 나비 너트

     

    기타 설치용 자재: M4/M5 육각 렌치, 클램프 세트, 한글 설치 안내서

     

    설치 1단계: 클램프(clamp)방식으로 설치

    책상 상판 뒷면에 클램프로 고정하는 방식과 책상 상판 윗면의 구멍을 통해 고정하는 그로밋(Grommet)방식이 있는데 책상에 구멍이 없는 나는 클램프 방식으로 설치했다.

     

    설명서 사진

     

    클램프 부착판 결합

    1. 거치대 하단에 클램프 부착판을 놓고 M6*12mm 본체 고정 나사와 4mm 육각 렌치로 결합한다.

     

    2. 클램프 손잡이를 거치대 본체 밑에 결합된 클램프 부착판에 끼운 후에 책상 상판 두께에 최대한 맞는 높이로 올린 상태에서 클램프 부착한 뒷면 돌기에 확실하게 건다. 그 후, 클램프 손잡이를 돌려 클램프 뭉치를 책상 밑면에 단단하게 고정한다.

     

    설치 2단계: 거치대 헤드에 모니터 장착.

    3. 모니터 뒷면 브라켓 연결용 나사 구멍 지름을 확인해 동봉된 나사 중 적합한 규격의 나사를 모니터 상단 구멍 2곳에 먼저 체결한다.

     

    4. 체결된 나사 2개를 거치대 헤드 상단 구멍에 넣고 아래로 내려서 건다. 거치대 상단 구멍에 정확히 걸린 것을 확인하고 나사를 완전히 고정한다.

    5. 거치대 헤드 하단의 나사 구멍 2곳도 같은 나사를 이용해 고정한다. 

    설치 3단계: 케이블 정리

    케이블 커버 고정 나사를 풀어야 하는데 힘줘서 풀다가 부러질 것 같아 플라스틱 커버를 살짝 힘으로 열어 케이블들을 구겨넣었다. 하단 케이블 커버는 단단해서 전선 들어갈 틈만큼 벌어지지도 않아 일찌감치 포기. 

    상단에는 구겨넣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고 

    하단에서는 자유로운 전선들. 

    주의사항

    클램프 고정을 오른쪽으로 살짝 밀고 싶어 나사를 살짝 풀고 밀어 이동했는데

    이렇게 밀린 흔적이 끼기기긱 남고

    안쪽 고무 지지대가 이탈해서 결국 나사 다 풀고 처음부터 다시 고정했다. 조심하세용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